객체지향현실에서 어떤 물체를 만들 때 부품 하나하나를 만들어 조립하는 것처럼소프트웨어에선 부품에 해당하는 객체를 먼저만들고 객체들을 하나씩 연결하여 프로그램을 만든다이를 객체지향 프로그램이라 한다. 1) 객체객체란?세상에 존재하는 식별 가능한 물체 [물리적 : 자동차 사람, 계산기 // 개념적 : 학문, 운동]속성(필드) + 행동(메소드)객체 모델링 : 현실의 객체를 프로그램상의 객체로 설계하는 것객체 간 관계집합 관계 : 완성품과 부품의 관계[자동차 - 엔진, 타이어,핸들]사용 관계 : 객체의 속성(필드)을 읽고 변경하거나 행동(메소드)을 호충하는 관계[사람 - 자동차(전진, 후진)]상속 관계 : 부모와 자식의 관계(공장[부모]과 제품[제품]의 관계라 생각 할 수 있다.)객체 지향 프로그램의 특징- 캡..